의왕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2015-04-03 10:02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2016년도 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도로, 교통, 상·하수도 등 주민편익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규모 숙원사업과 자체예산으로 편성이 가능한 사업 등이다.
관내 시민이면 누구나 제안 가능하며, 특히 주민생활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소규모 투자사업과 주민 화합·숙원사업 등 특색 있는 사업이 주요 대상이다.
공모기간은 내달 6일까지이며 시 홈페이지 시민소통 ‘주민참여예산제’코너에 의견을 제출, 또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시 기획예산과나 각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 사업의 타당성과 시기성, 재원 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한 후 지역 및 분과위원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등의 검토·심의를 거쳐 9월까지 사업 우선순위를 정할 방침이다.
시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 예산안은 시 홈페이지에 내년도 사업예산과 함께 공개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공모는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에 우선적으로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2015년도 일반회계 사업 중 총 예산의 1%범위 안에서 이뤄진다”며 “공모된 다양한 주민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