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도네시아 ICT 정책 워크숍 개최... 'ICT협력 가시화'
2015-04-02 11:00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인도네시아 통신정보기술부와 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한-인도네시아 정보통신기술(ICT) 정책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 워크숍은 지난 1월 방콕에서 개최된 '제9차 한-아세안 정보통신장관회의' 결과를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가기 위한 후속조치로, 워크숍에서 논의된 사항을 향후 체결할 한-인도네시아 ICT 협력 업무협약(MOU)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인도네시아 ICT 워크숍'에는 강성주 미래부 인터넷융합정책관과 칼라물라(Kalamulla)을 대표로 여러 ICT 유관 기관과 민간 기업이 참여 했다.
한편 오후에 진행된 비즈니스 세션에서는 KT, 유캐스트, 아큐픽스, 한국네트워크산업협회(KANI) 등이 참석했으며, 국가 인터넷망 구축, 사이버 보안, 재난망 등 ICT 분야의 공통 관심사항과 협력분야를 도출하고, 향후 해당 분야에서 시너지를 내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성주 미래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향후 한국과 인도네시아 간 ICT 분야 공동 기술협력과 민간 참여 활성화가 본격화되고, 이에 따라 우리나라의 대 인도네시아 ICT 진출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