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2015-03-31 08:26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박동철, 이하 산단공)는 남동인더스파크(“구”남동국가산업단지)내 입주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의 일환으로 국방과학연구소(소장 정홍용, 이하 국과연)와 공동으로 “국방기술 민수사업화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산단공은 이번 설명회가 30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하며 이번행사는 국과연 보유 기술중 민수사업화가 가능한 기술위주로 전기·전자/ 기계/ 화학/ 소재분야에서 총6건의 우수기술을 추출하여 입주기업에게 제공하였다. 또한 이외에도 국과연의 보유기술 책자를 입주기업에게 제공과 전문위원이 기술관련 상담을 함께 하였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산단공은 입주기업에게 매해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하여 양질의 기술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는 국방과학연구소 및 인천테크노파크(원장 박윤배)와 함께 최초로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박동철 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인천지역 기업들의 국방사업 진입에 도움을 주고 민군협력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 한다“며 기대감을 나타냈으며, 김인우 국방과학연구소 민군협력진흥원장은 “국방과학기술이 인천지역 중소벤처 및 중견기업에 필요로 하는 신기술 및 신사업에 접목되어 창조경제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