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동구립도서관,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2015-03-25 11:01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남동구립도서관(구청장 장석현)은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이사장 박성만)과 지난 3월 17일 지역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어르신들의 독서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세계 책의 수도’를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들과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활동 및 사회적 유대감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남동구립도서관과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은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독서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독서동아리’운영, ‘독서릴레이 운동’, ‘도전! 청춘독서골든벨’등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어르신들의 사회적 유대감 형성 기회 제공을 위해 ‘할머니가 들려주는 동화이야기’, ‘漢子, 한 자 배우는 논어교실’, ‘도서관에서 생긴 일(어린이 예절지도) 등 어르신의 삶의 지혜를 엿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기획, 운영 할 계획이다.
앞으로 남동구립도서관 4개관(서창, 소래, 간석3동어린이, 만수2동어린이)은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어르신대상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지역 내 노년층의 독서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독서문화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 할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