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오늘 경제석학과의 대화…‘경제정당’ 행보 가속도

2015-03-23 08:31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오늘(23일) 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를 비롯한 경제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열고 경제정당 행보를 이어간다.

문재인 대표는 오늘 오전 11시30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리는 '경제정당의 길-경제석학과의 대화' 간담회에서 박승 전 총재를 비롯해 청와대 경제보좌관을 지낸 조윤제 서강대 교수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공동대표인 최정표 건국대 교수 등과 대담을 갖는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오늘(23일) 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를 비롯한 경제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열고 경제정당 행보를 이어간다. 사진은 21일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 내 안중근 의사 묘역에서‘안중근 의사 순국 105주년 추모식’에 참석해 추도사를 하고 있는 문재인 대표.[사진제공=새정치민주연합]


이번 간담회는 산적해 있는 경제 현안과 관련된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자 문재인 대표가 직접 요청해 마련된 자리로, 문 대표는 경제 석학들에게 대한민국 경제의 문제점과 대안, 유능한 경제정당에 대한 조언을 들을 계획이다.

문 대표는 이날 간담회에 앞서 을지로위원회 주최하는 '희망 없는 절망퇴직' 사례 발표대회에도 참석해 기업들의 희망퇴직 사례를 듣고 제도적 보호 장치 마련을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