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공무원시험, 수험시작은 ‘3월’이 최적기!
2015-03-16 09:55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올해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이 오는 4월 18일 시행될 예정이다. 이번 국가직 시험을 목표로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그동안 쌓아놓은 기본기를 토대로 남은 기간 동안 효과적인 마무리 전략과 함께 체력 집중관리가 필요한 시기다.
한편, 올해 공무원 선발 증원 소식이 전해지면서 9급공무원 시험에 관심을 가지고 준비하려는 학생, 직장인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막상 공무원 시험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시작을 망설이는 예비 수험생들이 적지 않다.
에듀피디 컨텐츠기획팀 김인호 팀장은“9급공무원 시험을 처음 준비하려는 수험생이라면 응시직렬, 선택과목, 응시지역 등등 학습에 앞서 신중한 결정할 것”을 강조하며 “이는 사이버 국가고시센터에서 제공하는 ‘공무원채용시험 자가진단’을 통하여 알아보거나, 공무원 수험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공무원 합격을 위한 준비기간은 보통 1년 내외를 목표로 학습플랜을 세우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므로 내년 국가직 및 지방직 시험을 공략하기에 지금이 적기라는 점과, 오는 4월 국가직 시험과 6월 지방직, 서울시 시험에 응시함으로써 실전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 마지막으로 6월 지방직 시험이 마무리된 후에 다음해 시험을 대비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경험을 토대로 보면 한 여름 무더운 날씨와 휴가철의 분위기를 타서 한 해를 낭비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이에 앞서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 새로운 마음으로 올바른 학습 습관이 몸에 배도록 하여야 한다는 이유 때문이다.
이에 에듀피디 김 팀장은 지금 시작하려는 예비 공시생(공무원시험 준비생)들이 내년 6월 시험까지 넉넉히 준비할 수 있는 “50% 기간연장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한시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따라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9급공무원 직렬에 관계없이 전 과목 패키지 강좌를 1년 과정으로 신청할 경우, 6개월의 수강기간을 추가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듀피디 홈페이지(www.edupd.com)나 대표전화(1600-6690)를 통하여 확인 할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