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복학습센터·평생학습카페 운영자 모집

2015-03-11 10:25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2015년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평생학습 인식개선과 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행복학습센터와 평생학습카페 운영자를 오는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행복학습센터란 아파트 주민자치회, 마을 복지회관, 경로당 등 마을 주민들이 접근하기 편한 곳에 설치하는 풀뿌리 마을학습장으로 주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평생학습카페란 시민들의 학습결과물을 전시·판매하고 평생학습 체험·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서점, 카페, 갤러리 등의 시설로 고양시 평생학습의 가치를 공유·확산하는 오프라인 홍보거점 기능을 한다.

행복학습센터의 지원자격은 최소 주 2일, 6시간, 8명 이상의 마을 주민이 참여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장소로서 고양시 지역 평생학습활성화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공간 운영자(대표)이다.

평생학습카페의 지원 자격은 하루 이용자 20명, 월 이용자 300명 이상이 이용하는 시설로서 평생학습 결과물을 상시 전시하고 평생학습 홍보·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고양시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장소의 운영자(대표)이다.

접수는 오는 18일 오후4시까지이며 신청서 등을 고양시 평생교육과에 방문하여 제출해야 한다. 현장방문과 인터뷰 등 심사를 거쳐 행복학습센터 5개소, 평생학습카페 15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행복학습센터와 평생학습카페의 효과적 운영을 위해 '행복학습정원사'를 배치하여 지역 평생교육 여론수렴, 지역분석, 주제·대상별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원과 강사관리, 학습상담 활동 등 전문적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고양시는 지난 해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행복학습센터 4곳, 평생학습카페 10곳을 시범운영 했으며 연차별로 확대할 방침이다.

지원내용과 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031-8075-227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