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어린이영화 제작교육 ‘레디액션’ 참가자 모집

2015-03-06 10:57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재)군포문화재단(이사장 김윤주)이 6∼13일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어린이영화제작 교육워크숍 ‘레디액션’의 참가 학교와 학생을 공개 모집한다.

‘레디액션’은 친구들과 함께 영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참여 어린이 스스로 문화활동을 기획하고 지역의 문화적 매개자가 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재단에서 시행하는 문화교육사업이다.

지난 2일 군포 ‘G시네마’ 개관 등 군포시민의 다양성문화 향유 확대를 도모하고 있는 재단은 어린이 대상 문화교육프로그램인 ‘레디액션’의 운영을 더해 미디어콘텐츠를 매개로 하는 시민의 문화활동 진흥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레디액션’은 오는 31일 (사)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의 협력 아래 ‘비키' 랑 군포’ 초청상영회,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오내달 2일부터 5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군포문화재단 시 평생학습원에서 교육워크숍을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참가 학생들이 자신들의 생각과 감성을 영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창조적 능력을 키우고자 시나리오 작법, 촬영기의 구조·성능을 숙지하고 연출의 기본적인 이론을 익히는 등 영화의 제작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통합교육과정으로 이뤄지게 된다.

‘레디액션’을 통해 완성된 단편영화는 제10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 출품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