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마을자원조사 사업 공모

2015-03-04 08:33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3일부터 26일까지 올해 마을자원조사 사업 공모를 시작으로 7월말까지 마을자원조사 사업을 추진한다.

마을자원조사는 주민의 욕구는 무엇인지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 활용할지를 마을현황조사와 주민 인터뷰 및 설문조사 등의 방법으로 지역이 가진 인적·물적 자원과 유형·무형자산 등을 조사하여 마을공동체 사업의 초석으로 활용하는 등 자치공동체 기반마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마을자원조사 사업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자로 마을 공동체를 지향하는 5인 이상 단체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나 지난해와 달리 ▲예술, 방송, 기자, 미용사 등 마을 재능기부자 발굴 조사 ▲마을 유휴 공간 발굴 조사 ▲특정지역에서 회원 간 통용되는 ‘가상 화폐’, 즉 지역화폐로 회원 간 돈이 없어도 서비스나 물품 교환이 가능한 인적·물적 자원 조사에 한하여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 주민자치과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와 고양 주민자치온라인 홈페이지(http://www.gojumin.go.kr)에 게제된 공고문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신청서 등을 구비하여 오는 26일 18시까지 고양시청 주민자치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접수된 사업은 전문가의 인터뷰 심사를 통해 최종 사업자를 선정하고 200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하게 됨을 강조하며 ‘고양형 시민참여자치’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