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노숙인 넘어뜨리고 폭행...미 경찰, 도넘은 권력 남용

2015-02-26 18:10

[영상 출처= 유튜브 CBS Miami]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미국 경찰 노숙인 폭행' '미국 경찰 노숙인 폭행' '미국 경찰 노숙인 폭행'

미국 경찰이 노숙인을 폭행하는 영상이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 24일(현지시간) 미국 CBS는 경찰이 플로리다주 포트 로더데일 버스 정류장 앞에서 노숙인을 폭행하는 장면이 담긴 유튜브 동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경찰이 한 남성을 쫓아가 붙잡더니 갑자기 밀어 넘어뜨리고 따귀를 때리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 그러고는 수갑을 채우고 어디론가 끌고 갔다.

CBS에 따르면 폭행당한 남성은 노숙자였으며, 9년 차인 이 경찰은 휴일을 맞아 민간업체에서 경비원으로 아르바이트하던 중이었다.

피해를 당한 노숙인은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는지 물어본 것뿐인데 가택 침입 혐의로 체포됐다고 주장했다. 

이 사건으로 해당 경찰은 유급 정직 처분을 받았다. 현지 경찰은 해당 경관에게 범죄 혐의가 있는지 조사에 착수했다. 

최근 미국 경찰이 시민을 폭행하는 영상이 잇따라 공개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휠체어 탄 장애인의 머리를 밀어 길바닥에 넘어뜨리고, 무단횡단했다는 이유로 흑인 여성을 쓰러뜨린 뒤 마구 구타하는 등 미국 경찰의 도 넘은 권한 남용 사례가 고발됐다.

총기 소지가 허용된 미국은 경찰권이 강한 나라이지만 권한을 남용하는 사건이 연달아 터지면서 경찰을 향한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사진=유튜브 CBS Miami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