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공항철도-인천평생학습관, 직업체험 활성화 업무협약체결

2015-02-26 08:05
관내 청소년 대상 기관사 직업체험학습 시행 등 프로그램 활성화 노력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코레일공항철도는 25일 인천시 평생학습관과 ‘공항철도 직업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 상반기부터 인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관사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공항철도 직업체험학습’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출국수속 체험 및 직통열차 시승, 전동차 모의운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코레일공항철도는 인천시 관내 청소년들에게 기관사 직업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고,인천평생교육관측은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안내공문을 발송하는 등 자체 홍보채널을 통해 공항철도 직업체험학습을 홍보하고 참가자를 모집하는 한편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인프라 등을 지원하게 된다.

김상영 코레일공항철도 영업본부장(오른쪽)과 인경식 인천평생학습관 관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코레일공항철도]


심혁윤 코레일공항철도 사장은 “인천공항철도는 철도와 항공을 연계한 체험학습운영을 통해 교육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선 공로로 지난해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인증받는 등 2007년 첫 도입 이후 내실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성장해가고 있다”며 “이번 직업체험학습 활성화를 통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