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201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1307명 학위

2015-02-25 08:38

동덕여대 학위수여식이 24일 열렸다[동덕여대]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동덕여자대학교가 24일 동인관 체육관에서 신상규 이사장, 김종락 이사, 이중호 이사, 김낙훈 총장, 구지연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교내외 내빈과 졸업생, 학부모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1241명이 학사, 석사 56명, 박사 10명 등 총 1307명이 학위를 받았다.

김낙훈 총장은 졸업축사를 통해 “먼저 학부모님들께 박수를 보내드린다. 졸업생들은 실패를 두려워말고 이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성장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세계를 이끌어 나가고 있는 여성리더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이 꿈꾸는 세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동덕인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세상 앞에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상규 이사장은 치사에서 “영광스런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졸업은 끝이 아닌 미래를 향한 출발점이며 미래는 믿는 사람에게만 온다. 우리대학은 구한말 춘강 조동식 선생께서 구국충정과 교육입국의 투철한 신념에서 설립한 민족교육의 전당으로 105년의 유구한 전통을 가진 명문사학이다”라며 “모교에 대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향해 거침없이 나아가길 바라며, 졸업생들의 앞날에 축복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국사학과 이상아 학생이 이사장상을, 문헌정보학과 육지희, 식품영양학과 신선영, 컴퓨터학과 박진주, 약학과 시현아, 회화과 김나혜, 패션디자인학과 신현정, 무용과 김소연 학생이 총장상을 수상했다.

영어과 김나은 학생 외 27명의 학과 수석자는 우수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