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종 전 올림픽대표팀 감독, 제20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우수지도자상 수상
2015-02-24 14:31
이광종 전 감독은 24일 서울 소공로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제 20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이광종 전 감독은 지난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28년만에 한국 남자축구 금메달 획득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최근 급성백혈병 진단을 받고 사령탑에서 물러난 이광종 전 감독을 대신해 이운재 올림픽대표팀 코치가 대리수상했다.
이운재 코치는 “감독님과 함께 2014년 아시안게임을 준비했던 시간과 금메달을 땄던 순간이 기억난다”며 “이 상은 감독님이 어서 빨리 그라운드로 복귀하라는 상으로 알고 잘 전달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림픽 대표 선수들이 이광종 전 감독의 쾌유를 기원하며 영상메시지를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올림픽 대표 이종호, 김영욱, 안용우 선수는 “힘든 순간들을 그라운드에서도 잘 이겨냈기 때문에 이번에도 잘 이겨내서 복귀하리라 믿는다”며 수상을 축하했다.
1995년 탄생한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한국 스포츠 발전을 위해 우수 선수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아마추어 스포츠 시상식으로 그 동안 다양한 종목에서 500여 명의 선수, 지도자들을 격려해왔다.
관련기사
- [HOT키워드뉴스] 이광종 감독 급성백혈병, 요르단 IS 공습 시작, 어린이집 바늘 학대, 고은미 결혼, 백종천 조명균 무죄, 컬투쇼 도희, 제2의 윤미래, 해피투게더 최정원, 여자친구 유리구슬, 귀리 효능
- [오늘 뜬 연예인]해피투게더 최정원,나얼 같은 시간 속의 너,언프리티랩스타 육지담 제시,이광종 감독 급성백혈병,신태용,김우종 부인 김준호 협박,임영규
- 급성 백혈병으로 사임한 이광종 올림픽 대표팀 감독은 누구?
- [AJU TV] 이광종 감독 희귀질병 급성 백혈병 생존율 15–70% “발병 원인은?”
- ‘이광종 감독 급성백혈병’ 대한축구협회 “치료부터 복귀까지 적극 지원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