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구민제안제도 연중운영
2015-02-23 11:40
세상을 밝히는 착한 아이디어의 꿈이 실현되는 기회를 잡으세요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구민의 창의적인 의견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구정발전을 도모하고자 구민의 다양하고 참신한 제안을 연중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제안 모집은 구민들을 대상으로 구정발전과 구민편익 증진을 위한 참신한 제안을 모집하여 구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구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은 물론, 구정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친근한 동구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구민제안은 관내 거주하는 주민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안대상은 주민생활 편익증진이 가능한 제도개선 사항, 행정운영의 능률화 방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규일자리 창출에 관한 사항, 기타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항 등 행정전반에 대해 제안할 수 있다.
한편 구민제안 참여방법은 동구 홈페이지 “구민제안마당”이나 국민신문고 “국민행복제안”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된 구민제안은 적용성, 창의성, 현실성, 효과성 및 주민편익 증진도, 구정개선 기여도 등에 대한 관련부서의 의견검토와 우수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채택된다.
또한 제안에 대한 심사는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개최되며, 채택된 제안은 금상 15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 등 표창과 부상이 주어지며 선정된 우수제안은 구정반영을 위한 계획수립 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