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아교육재단 제2회 진로직업체험박람회 개최

2015-02-12 13:44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항공, 요리, 호텔, 미용분야 직업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글로리아 진로직업체험박람회가 전국 고등학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리아교육재단이 주최하는 글로리아 진로직업체험박람회는 미래에 대한 진로고민이 많을 고등학생들이 흥미 있는 분야의 직업을 미리 체험하고 진로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특별한 박람회이다.

지난 1월 22일에 진행한 제1회 박람회에는 서울은 물론 경기, 광주, 대구, 고성, 해남 및 울릉도 등 전국 각지의 많은 고등학생들이 찾아와 다양한 직업체험, 직업적성검사 및 진로상담 등으로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제2회를 맞이하는 이번 글로리아 진로직업체험박람회는 전문 진로상담가의 1:1 적성테스트 및 상담과 함께 항공객실승무원,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바리스타, 칵테일조주기능사,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피부관리사, 조리사, 제과제빵사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모든 체험은 비행기 내부를 그대로 재현한 목업실, 이태리 명품 커피머신들로 구성된 바리스타 실습실, 비행안전센터 등 수준 높은 실습실에서 진행된다.

또한, 직업체험 박람회의 일환으로 인터콘티넨탈 호텔 출신 국제조리전문학교 황의석 교수가 진행하는 라이브 쿠킹쇼와 노보텔앰배서더 출신 국제조리전문학교 김혁 교수의 라이브 베이킹쇼도 개최된다.

뿐만 아니라, 신청자를 대상으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추첨증정 이벤트, 박람회 당일 목표달성 시 지급하는 문화상품권 이벤트 등 이색적인 이벤트들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제1회 박람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평소 직업체험을 할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오늘 체험을 통해 꿈에 대해 더 생각해볼 수 있었다”, “관심 있던 직업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 “꿈에 한 발짝 더 나아간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제2회 글로리아 진로직업체험박람회는 2015년 3월 28일(토) 오전 9시, 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글로리아교육재단의 4개 학교에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전국 고등학생이고,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2월 13일부터 글로리아교육재단 4개 학교 홈페이지(http://chehum.gloriacollege.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02-944-8701
 

[글로리아교육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