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키워드뉴스]중앙고속도로,장근석 삼시세끼 하차,어린이집 아동학대 전수조사,토레스 2골,나는 샤를리가 아니다,피노키오 마지막회,오늘의 연애 국제시장,전국 눈과 비,스위스 중앙은행,인질범 김상훈,해피투게더 홍화리 홍성흔,테디 지드래곤 rod 한예슬,연말정산간소화,연말정산계산기
2015-01-16 11:39
▶중앙고속도로 43중 추돌..23명 중경상
중앙고속도로에서 43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23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16일 오전 10시 14분쯤 강원도 횡성군 중앙고속도로 부산방면 345㎞ 지점에서 승용차 등이 눈길에 미끄러지면서 추돌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승용차 운전자 등 23명이 중경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현재 홍천∼횡성 구간(부산 방면)의 차량 통행이 전면통제됐다.
100억원이 넘는 세금신고 누락이 결국 장근석의 발목을 잡았다. tvN 측은 장근석의 '삼시세끼-어촌편' 하차를 공식 발표했다.
15일 tvN을 운영하는 CJ E&M은 "장근석의 세금신고 누락 관련 보도가 있었다. 소속사에 확인해 본 결과 고의성은 없었다"며 "하지만 계속해서 후속 보도가 나오고 있어 장근석이 방송에 출연하는 것은 시기상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어린이집 아동학대 전수조사 "어린이집 4만 3752곳과 유치원 8826곳 조사"
경찰이 인천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을 계기로 전국 어린이집 4만 3752곳과 유치원 8826곳을 전수조사하기로 했다.
▶토레스 2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레알 마드리드 꺾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토레스의 2골로 레알 마드리드를 꺾고 국왕컵 8강행에 안착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페르난도 토레스의 멀티골로 승리를 하는 듯했지만 레알 마드리드의 라모스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골로 2-2로 비겼다. 하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앞서 1차전에서 2-0으로 승리, 레알 마드리드를 꺾고 국왕컵 8강에 올랐다.
▶나는 샤를리가 아니다
프랑스에서 "내가 샤를리다"에 이어 "나는 샤를리가 아니다"라는 구호가 확산되고 있다.
15일(현지시간) 프랑스 일간지 르몽드 보도에 따르면 "나는 샤를리가 아니다"라는 구호는 타 종교를 모욕하는 자유까지는 허용할 수 없다는 뜻이 담겼다.
샤를리 에브도가 테러 이후 14일 처음으로 낸 '생존자 특별호'에서 이슬람교 창시자 무함마드 만평을 표지에 실으면서 이 같은 논란은 더욱 확산됐다.
▶피노키오 마지막회..기하명(이종석 분)-최인하(박신혜) 사랑의 결실
SBS 수목드라마 피노키오가 20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15일 방송된 마지막 회에서는 기하명(이종석 분)과 최인하(박신혜)의 아름다운 사랑의 완성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턱시도와 웨딩드레스를 각각 차려 입은 하명과 인하가 사랑을 확인하며 키스를 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오늘의 연애, 국제시장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
배우 이승기·문채원 주연 영화 '오늘의 연애'가 '국제시장'을 꺾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오늘의 연애'는 어제(15일) 하루 15만 282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 관객 수는 29만 4650명이다.
천만 관객을 돌파한 '국제시장'은 같은 기간 14만 4878명의 관객을 동원해 2위에 올랐다.
▶전국 눈과 비
16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차차 흐려져 눈과 비가 오겠다.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은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 서부내륙, 제주도에는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는 낮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스위스 중앙은행, 환율 하한선 폐지
15일(현지 시간) 스위스프랑화의 가치가 한때 유로화 대비 30% 넘게 폭등하면서 스위스프랑화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위스프랑화 가치 폭등은 스위스 중앙은행의 환율 하한선 폐지 결정이 주요 이유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위스 중앙은행의 환율 하한선 폐지는 자국 통화의 강세를 용인하고 환율 개입을 중단하겠다는 의사표시로 전해졌다.
▶인질범 김상훈,작은딸 살해 전 성추행
경기도 안산 인질 살해 사건의 범인 김상훈이 작은딸을 살해 전에 성추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한 매체에 따르면 인질범 김상훈은 지난 12일 밤 9시께 부인 A(44) 씨의 전 남편인 B(49) 씨 집에 침입한 후 A씨의 큰딸(17)과 작은딸을 결박했다. 이후 귀가한 B씨를 살해하고 작은딸에게 "사랑한다. 너는 내 여자다"라고 얘기하며 성폭행을 시도했다.
또 김상훈은 작은딸의 결박을 풀고 가슴을 만지는 등 성추행한 뒤 성폭행까지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피투게더 홍화리, 아빠 홍성흔 술 버릇 폭로
지난 15일 밤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홍성흔의 딸 홍화리는 "(아빠가)술을 많이 안 드신다" 며 "하지만 한 번은 (아빠가 술에 취해서) 엘리베이터 앞에서 잔 적이 있다"고 폭로했다.
▶테디 작곡한 노래 지드래곤 rod,한예슬 묘사 깜짝
16일 한예슬이 연인 테디가 자신을 위해 곡을 만들었다고 고백하며 지드래곤의 rod를 지목했다.
테디가 만든 지드래곤의 rod 가사에는 '네 얼굴은 조각같이 너무 아름다워/너만 보면 난 동상같이 얼어/작은 미소에 내 맘속에는 폭풍이 일잖아' 등이 담겨 있다.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15일 오전 8시 시작 "공인인증서 준비하세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15일 오전 8시에 시작됐다.
이날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www.yesone.go.kr)에 따르면 신용카드 사용내역, 보험료, 의료비 등 소득공제자료를 이날부터 받아 볼 수 있다.
공인인증서를 준비한 근로자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 접속해 연말정산 관련자료를 전자파일로 내려받아 회사에 제출하면 간단히 연말정산이 끝난다.
▶연말정산 계산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스마토폰으로 간단히 연말정산 환급급을 조회할 수 있는 연말정산 계산기가 화제다.
연말정산 계산기는 국세청이 배포한 앱으로, 갤럭시나 아이폰 등 스마토폰으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근로소득자들은 연말정산 간편계산기 메뉴에 들어가 연간 급여액, 인적공제, 추가인적공제 등을 단계별로 입력하면 연말정산 환급금을 미리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