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첸시아 중동 상가, 파격적인 할인분양 화제
2015-01-15 15:09
최대 59% 할인분양, 임차인에게 무상임대 및 맞춤형 임대 컨설팅으로 관심몰이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부동산이나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것은 이제 그리 매력적인 재테크 수단이 아니다. 경제전문가들은 앞으로 기준금리가 저금리기조를 유지하거나 더 떨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파트 매매가 역시 하락세를 벗어나지 못해 시세차익을 기대하기도 힘들다.
자본 흐름에 민감한 부자들은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가 투자로 몰린다. 입지 좋은 상권에 투자하면 높은 수익률은 물론이고 마치 적금 만기 타듯 정기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서울 상가 평균 수익률은 투자금 대비 6%, 수도권은 7%로 나타났다. 한국은행 기준금리(2.0%)에 따르는 제1금융권의 경우 금융상품 수익률이 3%를 넘기 힘들어 상가 투자는 그 어느 때 보다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와 관련 부천의 랜드마크 리첸시아 중동 상업시설이 뛰어난 배후세력과 파격 할인 혜택을 무기로 유망한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리첸시아 중동은 572세대 66층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로 부천을 대표하는 고급 아파트다. 572 세대 고정 세력 외에도 배후에 부천역, 중동역의 더블역세권이 자리잡고 있다.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까지 연장 개통돼 풍부한 유동인구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신중동역 주변은 주요 영화관 CGV, 롯데시네마를 비롯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이 자리잡고 있고, 부천시청, 중앙경찰서, 소방서 등 관공서와도 가까워 분당 대표 상업 지역 서현역 일대를 연상케 한다.
든든한 배후세력을 가진 리첸시아 중동 상업 시설은 총 2개 동에 걸쳐 2층까지 점포 수 90여 개를 구성하고 있으며 단지 내 공원을 갖춘 준 스트리트 형 명품 상가로 설계됐다. 현재는 은행 ATM, 고급 레스토랑,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 리첸시아 휘트니스 클럽, 의류매장, 편의점, 헤어샵 등이 성업 중에 있다.
리첸시아 중동은 현재 신규 입점자에게 일정 기간 동안 무상임대를 제공하는 파격 임차조건을 내걸고 임차인을 대대적으로 모집 중이다. 분양 계약 시에는 최대 59%에 달하는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2개 이상의 점포를 계약하는 경우 업종별로 맞춤형 임대 계약이 진행된다.
계약 즉시 임차인의 임대 수익으로 직결되도록 미리 임차인을 맞추는 선임대 상가 형태로 분양 중이라 더욱 안정적인 상가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리첸시아 중동 관계자는 "신규 창업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파격적인 조건을 내건 결과 신규 창업자뿐만 아니라 인근 상가 운영주들의 상가 이전 문의까지 쇄도하고 있다"며 "파격 혜택은 풍부한 배후수요와 부천의 랜드마크로서 입지력에 대한 자신감이 반영된 결과"라고 말하며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리첸시아 중동은 상가 임대를 위한 별도의 상담센터를 운영 중이다. 부천 중동 리첸시아 주상복합상가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32-668-921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