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경찰서, 겨울방학 『Pol-Academy』 운영

2015-01-15 00:04

[사진]겨울방학『Pol-Academy」운영 현장
 

아주경제 이병국 기자 = 대전서부경찰서(총경 태경환)에서는 1월 14일(수) 14:00,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서구 가장동 소재 “소망지역아동센터”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방학을 이용,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겨울방학 Pol-Academy를 운영하였다.

폴 아카데미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여가시간이 증가하고 활동장소가 학교 밖으로 이동함에 따라 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학생들을 경찰서로 초청, 경찰체험과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방학기간 중 비행과 일탈을 방지하고, 또한 우리 사회에서 관심이 필요한 아이들 중심으로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제공의 장을 마련코자 실시하게 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경찰소개, 학교폭력 퀴즈, 경찰체험, 과학수사에 대해 알아보고 112종합상황실, 유치장, 사격장 견학 순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매년 방학기간에 꾸준히 이어져 온 것으로 지역아동센터로부터 “경찰서에서 학생들을 초청해서 경찰서시설을 견학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줘서 아이들한테 좋은 추억이 된 것 같다”고 하며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학생들은“학교폭력 퀴즈를 풀며 선물을 받고, 직접 지문을 채취하여 자신의 지문이 어떤 지문인지 경찰관이 친절하게 알려 주어 경찰관과 친해 질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좋았다”며 긍적적인 반응을 보였다.

동부경찰서는 앞으로도 방학기간 중 “ 폴 아카데미”를 지속 운영 할 예정이며, 이런 행사를 통해 친근하고 따뜻한 경찰 이미지 구현과 학교폭력 예방 효과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