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창조산업진흥원 한국3D프린팅강사협회 무료교육

2015-01-09 11:53

[사진제공=안양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한국3D프린팅강사협회가 오는15~16일, 22~23일 양일간 두차례에 걸쳐 안양창조산업진흥원(전만기 원장)에서 “세상을 바꾸는 3D프린팅 속으로”라는 제목으로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금번 “세상을 바꾸는 3D프린팅 속으로”라는 과정은 그 동안 각종 매체를 통해 소개된 3D프린팅의 방대한 내용을 이틀 동안 기본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요약해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수강 가능 대상은 3D프린팅을 기반으로 향후 취업과 창업, 기타 3D프린팅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 학생들이 대상이며, 수강 신청은 안양창조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aca.or.kr)와 한국3D프린팅강사협회 홈페이지(www.3dpta.org)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3dpta.org@gmail.com)을 통하여 접수를 받고 있다.

한국3D프린팅강사협회는 2014년도에 출범하여 국가 추진 과제인 1000만인 Makers 양성을 위한 기반과 지역 사회의 3D프린팅 저변 확대를 위하여 학교 및 관련기관, 기업 등에게 수차례에 걸쳐 관련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또 3D프린팅을 위한 다양한 과정의 교육 교재를 개발하고, 양질의 전문강사를 양성하여 공급하는 3D프린팅 전문교육기관이며,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은 안양지역 SW융합 산업을 육성하고 지역을 지속 성장이 가능한 도시로 만드는 창조 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허브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