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여행, 주말에 가자!
2015-01-09 10:11
저렴한 가격에 관광과 쇼핑을 모두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해외여행지로 일본을 선택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오사카를 포함한 간사이 지방은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도시로 손꼽히면서 엔저 영향을 톡톡히 보고 있다.
간사이 지방의 각 도시들은 각양각색의 매력을 보유하고 있다.
일본 제 2의 도시인 오사카, ‘천년고도’ 교토, 옛 수도였던 나라, 아름다운 밤풍경을 소유한 고베 등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도시들이 모두 간사이 지방에 속해 있다.
특히 간사이 지방은 관광지 탐방 등 전통적인 여행부터 식도락, 쇼핑투어 등 각종 테마여행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여행객들의 흥미를 유도하는 곳이기도 하다.
◆오사카, 눈과 입이 즐거울 수밖에 없는 명소
오사카는 일본 식도락 여행의 성지다.
‘교토는 입다 망하고, 오사카는 먹다 망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오사카는 예전부터 음식 문화가 크게 발달했다.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타코야키, 일본 최초의 오므라이스, 킨류 라면 등이 모두 오사카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오사카의 진정한 맛을 즐기려면 역시 최대 번화가인 도톤보리를 빼놓을 수 없다. 다양한 맛집들이 길게 늘어선 이 곳은 관광객들에게 오사카의 맛을 유감 없이 보여준다.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전문점은 물론, 복어요리, 각종 꼬치 요리, 롤케이크 등 오사카 일품의 맛을 느끼기에 도톤보리면 충분하다.
도톤보리와 이어진 상점가 신사이바시는 쇼핑의 천국이라 불릴 만하다. 200여 년 전부터 오사카의 대표적인 상점 거리로 유명했다.
각종 아케이드 거리를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 상점들까지 빼곡하게 입점해 있어, 쇼핑투어를 떠나는 관광객들에게 큰 선물을 안겨주곤 한다.
오사카에서 놓칠 수 없는 것이 ‘빛의 향연’으로 불리는 일루미네이션 행사다.
오는 3월 1일까지 오사카성을 배경으로 빛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오사카성 3D 매핑 슈퍼 일루미네이션’ 행사가 진행된다.
오사카성 3D 맵핑쇼는 천수각을 배경으로 고대 건축물과 현대 최신 기술의 환상적인 조화를 선보인다.
◆’천년고도’ 교토, 시간이 멈춰버린 듯한 도시
교토는 794년 헤이안 시대에 도읍으로 정해진 뒤 약 천 년 동안 수도 역할을 수행했던 도시다. 일본의 옛 도읍인 만큼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유적부터 일본의 전통 신사와 성까지 다양한 문화재와 역사가 교토에서 살아 숨쉬고 있다.
청수사(키요미즈데라)는 교토를 상징하는 사찰로 유명한 세계문화유산이다.
맑은 물이라는 뜻의 ‘청수(키요미즈)’는 본당 근처에서 떨어지는 세 줄기의 물을 뜻하는 것으로써 사람들이 이 물을 마시면 각 물줄기에 따라 건강, 학업, 연애의 소원이 이뤄진다고 전해내려 오고 있다.
교토의 또 다른 세계문화유산인 금각사(킨카쿠사)도 일본 종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중요 역사 유적이다. 연못 위에 황금빛 누각이 아름다움을 더하는 이 사찰은 은각사와 함께 교토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명소로 불린다.
‘옛 도읍’으로 유명한 나라에서는 세계적인 목조건물인 동대사(도다이지), 사슴공원이 볼거리며, 고베는 일본 3대 항구로 손꼽히는 고베항과 그 주변의 야경은 여행객들에게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지금이 일본 여행이 최적기라 할지라도 직장 등 시간 여건이 허락되지 않으면 해외여행을 떠나기란 매우 힘들다. 오마이여행(대표 이미순)은 평일에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휴가를 따로 사용할 필요 없이 주말만을 이용한 오사카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2월 7일, 21일 제외)까지 매주 토요일에 아시아나 특별 전세기 편을 이용, 오사카를 포함한 간사이 지방을 1박 2일 주말여행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인천공항서 오전 6시 50분에 출발해 이튿날 23시 40분에 도착하는 일정인 이번 상품은 왕복항공권, 세미 패키지, 테마 여행 등 여행객들의 기호에 맞게 선택폭을 넓혔다.
또 롯데면세점 선불카드, 여행책자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되며, 1월 24일 출발편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로 3천엔 상당의 오사카 주유 패스 2일권 혹은 라피도 왕복 승차권을 여행상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무료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