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AJ키워드뉴스]진도 해상서 선박 침몰 사고,씨스타 쇼타임,오승환 사과 쪼개기,쥬얼리 14년만에 해체,투명인간 하지,정용화 마일리지,위메프 논란 해명,국세청 연말정산 앱 개발,프랑스 테러 용의자 3명,종현 BASE
2015-01-08 17:32
전남 진도 해상에서 어선이 침몰해 1명이 사망했다.
8일 오후 1시 29분께 전남 진도군 고군면과 의신면 사이 무저도 3.6㎞ 해상에서 어선 태승호(2.39t)가 침몰했다.
이 어선에는 어민 3명이 타고 있었으며, 신고를 접수한 뒤 출동한 해경 등에 의해 2명은 구조됐다.
나머지 1명은 오후 3시 15분께 잠수요원에 의해 숨진 채 발견됐다.
▶씨스타 쇼타임 "목요일 오후 6시에 만나요"
8일 서울 여의도 IFC CGV에서 열린 MBC 에브리원 '씨스타의 쇼타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씨스타 멤버 소유는 "4명이 처음으로 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라서 편하면서도 늘 입조심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즐거운 마음으로 촬영했고 방송을 통해 넷이서 얼마나 편하게 촬영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씨스타의 쇼타임'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방송된다.
국세청이 연말정산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했다.
지난 7일 국세청에 따르면 근로자들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연말정산 간편 계산기' 메뉴에 급여액, 인적공제, 추가인적 공제 등을 단계별로 입력하면 환급 또는 추가 납부해야 할 세액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종현 BASE "솔로 앨범 전곡 하일라이트 발표"
그룹 샤이니의 종현이 올해 SM의 첫 주자로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8일 종현은 네이버를 통해 첫 미니 앨범 타이틀 곡 'Crazy(Guilty Pleasure)'를 비롯한 앨범 수록곡 하이라이트 메들리 음원을 오픈한다.
종현은 이날 오후 7시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SMTOWN COEX ARTIUM(에스엠타운 코엑스 아티움)에서 첫 솔로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BASE of JONGHYUN'을 개최한다.
▶오승환 사과 쪼개기 "옆면으로 쪼개 산산조각"
'돌부처' 오승환이 압도적인 악력으로 사과를 산산조각냈다.
지난 7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서는 이대호와 오승환, 정준하가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다.
이대호보다 잘하는 것으로 '악력'을 꼽은 오승환은 "사과를 꼭지 부분이 아닌 옆면으로 쪼갠다"고 말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이어 오승환이 손쉽게 사과를 옆면으로 쪼개자 이대호는 "말도 안 된다. 많이 해본 것 같다"며 "연습하고 온 거 아니냐"고 말했다.
▶쥬얼리 14년 만에 해체 "하주연 박세미 스타제국 떠나"
하주연, 박세미, 김예원으로 구성된 걸그룹 쥬얼리가 14년 만에 해체됐다.
7일 쥬얼리의 소속사 스타제국은 "2001년 '사랑해'를 통해 멋지게 데뷔한 쥬얼리가 올해 1월을 끝으로 공식적인 해체를 하게 됐다"고 전했다.
멤버들의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전속계약기간이 만료된 하주연·박세미는 스타제국을 떠나 새로운 곳에서 활동을 할 예정이며, 김예원은 스타제국에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투명인간 하지원 "강호동과의 의리 때문에 나왔다"
지난 7일 첫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투명인간'에서는 배우 하지원이 첫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하지원은 "강호동과의 의리 때문에 나왔다"고 말하며 남다른 예능감을 선보였다.
특히 하지원은 남다른 승부욕을 발휘하며 일반인에게 다가가 '오빠,자기야,여보'라고 거침없이 말해 보는 이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정용화, 양동근과 솔로곡 마일리지 발표
밴드 씨앤블루 보컬 정용화가 솔로앨범 첫번째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양동근을 선택했다.
7일 정용화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정용화의 첫 솔로앨범 수록곡 '마일리지(Mileage)'에 양동근이 참여했다" 며 "두 사람은 최근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쳤다"고 밝혔다.
정용화의 첫 번째 솔로앨범에 4명의 실력파 아티스트가 참여하고 그 주인공은 7일(양동근), 11일, 12일 그리고 13일에 차례로 공개된다.
▶위메프 갑질 논란 "수습사원 전원 해고→전원 합격"
위메프가 수습사원 채용과정에서 갑질 논란에 휩싸였다.
8일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보도자료를 통해 "진정한 지역 마케팅 전문인력을 선발하고자 했던 의도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은 것의 책임을 통감한다" 며 "현장 테스트에 참가한 지역영업직 수습사원 11명을 모두 최종 합격으로 정정한다"고 밝혔다.
앞서 위메프는 현장 테스트를 최고 수준으로 설정해 수습사원 11명을 해고한 바 있다.
▶프랑스 테러 용의자 3명 신원 확인 "34세, 32세, 18세 젠빌리에르 출신"
7일(현지시간) AP통신은 프랑스 파리에 있는 주간지 '샤를리 엡도'의 사무실에 침입해 총기를 난사해 10명을 살해한 용의자는 각각 34세, 32세, 18세이며 이들은 모두 프랑스 파리 북서부 젠빌리에르 출신이라고 전했다.
이들 3명은 예멘의 테러리스트 조직과 연계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