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생활기술아카데미 상반기 수강생 모집

2015-01-07 15:17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포천시는 농업ㆍ생활기술 분야별 전문교육을 통해 농촌여성이 지역사회 주체인력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2015년 “농촌생활기술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다.

농촌생활기술아카데미는 연중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 총 10개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며, 상반기 과정으로 <깊은맛장만들기>는 간장, 된장을 <별미장만들기>에서는 여러 가지 막장, 고추장을 배워 집에서 장을 만들어 먹을 수 있게 교육한다. 특별히 매년 수요가 많아 대기가 길어서 수강신청을 할 수 없었던 <깊은맛장만들기>와 <별미장만들기> 과정을 1기, 2기로 나누어 수강인원을 증원하여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

<농산물포장반>은 농촌진흥청 진혜련 박사를 모시고 6차 산업에 필요한 농산물포장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배우며 실습강사를 통해 다양한 농산물 포장 실습한다. 또한 <우리술교실>은 우리술의 기본인 부의주(동동주)부터 조선시대 궁중에서 즐겼다는 향온주까지 실습해볼 수 있으며 가정에서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 밖에도 <천연염색반>이 있다.

상반기 모집은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이며, 본인 방문 및 전화접수에 의한 선착순 접수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건강한 반찬만들기, 손쉬운 떡케이크 만들기, 와인스쿨반을 개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