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이터 분석 시장 활성화 도울 BAF 개최
2015-01-06 15:13
참신한 역량의 인재도 발굴해낼 수 있을 거라 예상돼 이목 집중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25년간 국내에 SPSS 통계소프트웨어를 공급해 온 Advanced Analytics 시장의 대표 주자인 데이타솔루션(대표 정진섭, www.datasolution.kr)이 SK텔레콤(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과 함께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인 제1회 ‘Bigdata Analytic Festival (이하 BAF)’을 올해 4월 초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BAF는 국내 빅데이터 분석시장의 활성화와 참신한 역량의 인재 발굴을 위해 데이타솔루션과 SK텔레콤이 공동 기획했다.
이번 대회 운영을 위해 SK 텔레콤에서는 분석을 위한 4가지 주제 영역인 영화, 캠핑, 건강식품, 고령화사회의 데이터셋을 제공한다. 데이타솔루션에서는 전반적인 대회 운영 및 교육 진행을 비롯해 BAF 참가자들에게 대회 기간 동안 무상으로 SPSS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지원할 예정이다.
데이타솔루션 관계자는 “당사 측에서는 성공적인 대회 진행을 위해 BAF사무국을 별도로 운영 함으로써 대회 운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또한, 향후에 있을 Advanced Analytics Camp 참가자들의 데이터와 분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세심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2월 5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진행될 예정인 Advanced Analytics Camp에서는 데이타솔루션 컨설팅팀과 고려대학교, 한양대학교 교수진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SPSS 소프트웨어(SPSS, Amos, Modeler)를 주제로 한 SPSS Camp, Amos Camp, Modeler Camp를 통해 참가자들이 SPSS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활용해 BAF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실습을 중심으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Advanced Analytics Camp는 BAF 참가자들만 신청이 가능하다.
대회의 신청은 오는 13일까지 BAF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본격적인 대회 진행은 16일 BAF 오리엔테이션 이후 진행 될 예정이다. 을지로 SK T-타워에서 진행될 오리엔테이션에는 성공적인 과제 수행을 위해 제공되는 데이터에 대한 세부적인 소개와 대회 가이드라인이 제공된다.
BAF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대표 문의전화(02-3467-7229)나 데이타솔루션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식 홈페이지(http://baf.datasolution.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데이타솔루션은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신청자 관리 및 대회와 관련된 사항의 전달과 Q&A 게시판을 통한 신청자들의 문의에도 답변하고 있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분석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본 대회를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데이터 과학자 양성과 Advanced Analytics를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