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우홍 세종부교육감님, 세종교육 틀 잡느라 노고 많았습니다
2014-12-31 22:49
아주경제 윤소 기자 = 2년8개월전 교육부에서 세종시교육청 부교육감으로 부임 하신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년이 다 되어갑니다. 귀하께서 부임 하신후 새로운 광역단체 세종교육 행정의 틀을 잡느라 그동안 노고가 많으셨고 12월 말일 교육부로 전근 가셨다는 소식 듣고 필 올립니다.
귀관은 2012년 5월1일자로 세종시교육청 개청준비단장에 부임하면서 산파 역할을 하셨고, 당해 7월2일자로 세종교육청이 공식 출범하면서 부교육감으로 직무를 다 하는 과정에서 2013년 8월 신정균 교육감의 갑작스런 타계로 1년 가까이 세종교육의 실질적 수장 역할을 하시면서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학업성적을 올리는 등 세종교육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잘 장식 하였습니다.
세종시는 국책사업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세종교육이 앞으로 한국에서 으뜸가는 ‘새로운학교, 행복한아이들’이라는 슬로건이 헛되지 않게 교육부 차원에서 두루 협력 해주시어 ‘명품 세종교육’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주시길 세종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부탁 드립니다.
교육경국(敎育經國)이라! 교육을 통해서만이 나라를 부강(富强)하게 만들 수 있다는 현인의 말씀대로 올바른 교육, 바른 인성교육만이 학생은 학생답게 교사는 교사답게 만들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