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 열도 발언, 제작진 SBS 가요대전 홈페이지에 공식 사과

2014-12-22 17:50

그룹 위너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남태현, 김진우)가 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4 SBS 가요대전 SUPER5'에 참석하고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2014 SBS 가요대전’ 측이 그룹 위너 송민호의 ‘대한민국 열도’ 발언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가요대전’ 제작진은 22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요대전’ 중 송민호의 잘못된 단어 사용에 대해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했다.

이어 “제작진이 대본을 철저하게 확인하고 감수하지 못한 점을 깊이 반성하며 앞으로는 이 같은 실수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며 송민호의 ‘열도’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송민호는 21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SBS ‘2014 SBS 가요대전’(이하 ‘가요대전’)에서 송지효와 2PM 닉쿤, 씨엔블루 정용화, B1A4 바로, 인피니트 엘과 함께 MC를 맡아 진행을 이끌었다.

송민호는 진행하던 도중 “대한민국 ‘열도’를 흔들었다”고 말해 보는 이를 경악하게 했다.

▲SBS 측 공식입장 전문

‘가요대전’ 중 송민호의 잘못된 단어 사용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작진이 대본을 철저하게 확인하고 감수하지 못한 점을 깊이 반성하며 앞으로는 이 같은 실수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