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제스, 스마트 앱 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 수상

2014-12-19 16:41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TONTON(대표 송영호)과 유플리트(대표 최근화)가 공동 제작 한 퀴즈게임 앱 퀴제스(QUIZZES)가  ‘2014 앱 어워드 코리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퀴제스는 젊은 층 위주의 캐주얼하고 휘발적인 기존의 퀴즈게임에서 탈피하고 문학, 사회, 역사, 라이프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퀴즈를 제공,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고 싶어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하루 12시간 이상을 공부에만 매달리고 학교공부에만 익숙해져 있는 학생들에게도 친구들과 함께 ‘실시간 배틀’로 퀴즈 배틀하면서 재미있게 시사상식을 쌓을 수 있다.

또한, 혼자 있을 때는 다른 친구가 풀었던 문제를 ‘따라풀기’을 하면서 자신의 상식 수준을 확인 하거나 ‘혼자풀기’로 퀴제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퀴즈를 연속해서 풀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풀다가 어려운 문제가 있을 경우 ‘물어보기’ 또는 ‘공유하기’로 친구에게 도움을 받거나, 여행이나 독서 등을 통해 얻은 지식을 직접 퀴즈로 출제하여 주위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다.

송영호 대표는 “앞으로도 다른 퀴즈게임과 달리 사용자들이 세상의 수 많은 지식과 상식을 더 재미있게 쌓을 수 있도록 퀴즈의 질을 높이는데 집중 할 것이며, 향후 학교 대항전 등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퀴제스 이미지 [사진 = 유프리트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