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광고대상] 코웨이 ‘물쉼표 프로젝트’
2014-12-08 10:20
코웨이는 물과 공기, 생명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사회에 건강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화두 제시를 통해 고객과 소통코자 했습니다.
그 첫 번째로 2013년 물성장1을 통해 물 대신 기타음료를 즐겨 마시는 10대 청소년들의 물 마시기 습관을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진행된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마시게 하자’ 캠페인으로 많은 공감과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에 코웨이는 2014년에도 그 취지를 이어가면서 조금 더 근본적인 개선책을 도출코자 물 마시기 습관이 형성되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물성장 시즌2 성격인 ‘물쉼표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아이들이 깨끗한 물을 마시면서 얻는 변화를 통해 평생 지니게 될 건강한 물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하고 물 마시는 일이 세상 가장 즐거운 놀이가 되도록 실천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것이 캠페인의 핵심입니다.
실제 캠페인을 위해 유아를 둔 엄마 500명을 대상으로 음용 실태를 조사한 결과 대한민국 3-5세 어린이의 84.2%가 물섭취 부족상태였습니다.
전문가들의 소견에 의하면 물을 섭취 권장량 수준으로 음용 해야만 신체적·영양학적으로 질병예방과 체력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코웨이는 영유아가 하루에 가장 오랜 시간을 머무는 영유아 교육기관인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루 두 번, 건강한 물습관을 기르는 브레이크, 물쉼표 시간’을 시작했습니다.
또 영유아기관에서 교사와 영유아들이 활용할 수 있는 물쉼표 키트를 제작해 실천 프로그램과 툴을 제공했습니다.
코웨이는 물쉼표 프로젝트를 기업의 대표활동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물쉼표 시간을 시작한 지 2개월이 지난 현재 아이들은 조금씩 물과 친해져 가고 있으며 긍정적인 변화를 통해 깨끗한 물이 가진 힘과 코웨이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더 나은 사회를 위해 꼭 필요한 착한 기업, ‘생명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생활환경 전반에서 고객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