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롯데닷컴·롯데아이몰·엘롯데와 ‘사이버 먼데이’ 행사…최대 80% 할인

2014-11-30 18:22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진행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 고객들이 몰려 상품을 고르고 있다.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롯데백화점이 12월 1~5일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엘롯데 등 패밀리 사이트와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사이버먼데이(Cyber Monday)’ 행사를 진행한다.

사이버먼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 연휴 이후 첫 월요일로, 올해는 12월 1일이다. 연휴 후 일상으로 돌아온 소비자들이 컴퓨터 앞에서 온라인 쇼핑을 즐기면서 매출액이 급등하자 2005년 전미소매연맹이 만든 날이다. 블랙 프라이데이의 온라인 판이라고도 할 수 있어 ‘블랙먼데이’라고 불린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사이버먼데이 때 ‘BLACK WEEK’라는 테마로, 더 다양해진 상품 구성과 강력해진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잡화, 여성·남성패션 등 전 상품군의 5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2014년 FW 신상품부터 시즌 베스트셀러 상품, MD추천 상품 등을 중심으로 40~80% 할인 판매한다. 

대표 행사는 K2·노스페이스 등 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30억원 물량의 상품을 쏟아내는 ‘롯데닷컴’의 ‘12월 스포츠레저 FINAL 혹한기 프로젝트’, 밀레·키엘 등 1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롯데아이몰’의 ‘2014년 연말연시 베스트 브랜드 기획전’, TBJ·버커루 등의 아우터를 2만~3만원에 판매하는 ‘엘롯데’의 ‘걱정 없는 겨울 스타일링 기획전’ 등이다.

이용하는 카드에 따라 카드사 청구할인, 모바일 적립 쿠폰 등을 사용하면 5~10%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엘롯데’에서는 1~4일 현대카드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7% 청구 할인을, 5~7일 롯데카드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7%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롯데카드 청구 할인, 플러스 쿠폰, 모바일 앱 구매 시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백화점 온라인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호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 옴니채널 팀장은 “사이버먼데이 ‘블랙위크’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블랙프라이데이만큼 파격적인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블랙프라이데이를 놓친 고객들에게 좋은 쇼핑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