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사진작가 오중석과 우리문화 사진 강의 개최
2014-11-28 09:19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이하 한컴)는 스타 사진작가 오중석씨와 함께한 우리문화 사진 강의 행사를 판교에 위치한 한컴 사옥에서 개최했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컴이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 ‘생활속의 우리문화 사진 공모전’ 수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컴이 국내 기술의 이미지편집 SW ‘이지포토(EzPhoto) 3 VP'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이지포토 홍보대사인 유명 사진작가 오중석 씨가 심사와 시상, 강의에 함께 참여, 의미를 더했다.
총 3600여명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은 일상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삶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통해 우리문화의 가치를 되돌아보는 의도로 준비됐다. 특히 초중고 학생 공모 부문을 별도로 개최, 사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청소년 500여명이 참여한 점도 이례적이다.
한컴은 오중석 작가와 함께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총 156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였으며, 당 수상자를 대상으로 오중석 작가가 함께 ‘이지포토(EzPhoto) 3 VP'를 활용하는 사진촬영 강의를 28일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우리문화를 기록한 수상 사진들에 대한 오중석 작가의 개별 코칭을 비롯, 사진 촬영에 대한 노하우, 이지포토를 활용한 보정 방법 등이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