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신규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 발표
2014-11-27 17:32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시스코코리아가 국내에도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킹 솔루션인 '시스코 머라키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Cisco Meraki Cloud Managed Solution)'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스코 머라키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은 중앙집중형 클라우드에서 고객의 무선 AP(Access Point, 액세스 포인트), 보안 어플라이언스, 액세스 스위치의 관리와 제어를 종합적으로 수행해 준다.
또 기본적인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Mobile Device Management) 소프트웨어 기능은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시스코 머라키 매니지드 솔루션은 고객의 네트워크 운영 및 관리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멀티테넌트(Multi-Tenant) 서비스의 솔루션 요구사항들을 단일 관리 창에서 해결해준다. 원클릭 프로비저닝을 통한 손쉬운 네트워크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시스코 머라키 매니지드 솔루션을 위한 글로벌 데이터센터는 가용성이 높은 환경을 보장하고, 사용자 인프라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장점이 있다.
시스코 코리아 성일용 부사장은 “기업 IT 환경은 점차 복잡해지고 있는 반면 국내 기업들의 IT 인력은 상당히 제한되어 있어 간편하고 안전한 네트워크 구현을 돕는 좀 더 효과적인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 같은 고객의 IT 과제 해결을 위해 시스코는 2년 전부터 시스코 머라키 매니지드 솔루션을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준비해왔으며, 그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온 클라우드 서비스 경험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