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 학회, 25일 컨벤시아에서 창립총회 개최
2014-11-25 17:34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 학회(회장 인천대 최진탁 교수, 이하 SWG학회) 창립총회가 25일 오후 2시 송도 컨벤시아(2층, 프리미어 볼룸 A)에서 이학재 국회의원, 김병준 전 교육부총리, 최계운 K-water 사장, 이성해 국토교통부 수자원개발과장, Philippe Gourbesville 프랑스 니스대학교수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스마트워터그리드(Smart Water Grid)는 기존 수자원 관리 시스템의 한계 극복을 위한 지능형 물관리 체계로서 물관리기술과 첨단 정보통신 기술(ICT)을 융합하여 기존 시설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고효율의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하는 차세대 물관리 기술이다.
SWG학회는 초대 최진탁 회장(現 인천대학교 교수)을 필두로 200여명의 국내 저명한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SWG 기술을 통한 국내․외 신개념 물산업 개발과 혁신적 설계, 그리고 새로운 수자원 분야의 창조경제를 이끌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SWG학회는 학문분야의 관련기술에 대한 연구, 교육 및 지도를 수행하고 각종 학술발표회, 세미나 및 심포지움을 개최함으로써 수자원의 효율적 관리에 대한 학술발전을 도모함은 물론 하천 유역의 수자원 통합정보 효율화 및 스마트 그리드 플랫폼을 구축하고 해외수주를 위한 산업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