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교육지원청·고양 원마운트·한국라이프세이빙소사이어티·한국마사회와 ‘Swim to Survice’ 실시 위한 MOU 체결

2014-11-24 17:32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고양시(시장 최성)는 고양교육지원청, 고양 원마운트, 한국라이프세이빙소사이어티 및 한국마사회와 지난 22일 ‘Swim to Survice’ 실시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한 ‘Swim to Survice’ 프로그램은 수상레져 선진국인 영국, 호주, 캐나다 등에서 청소년의 익사예방을 목적으로 개발되어 지난 30년 간 호주에서 청소년 수상안전교육에 적용해 약75%가량의 익사예방효과를 거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으로 고양시는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한 ‘Swim to Survice’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기타 수상안전교육과 관련한 행정지원을 하게 된다.

같은 날 고양원마운트 워터파크에서 초등학교 3, 4학년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입·퇴수, 구명조끼 착용 및 비상 시 탈출법, 응급조치 및 다양한 구조장비 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첫 선을 보였다.

최성 시장은 “다양한 민간단체와 민간재난안전네트워크를 통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실질적 안전을 확보할 방법을 찾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