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3총사

2014-11-24 17:01

동아제약 '모닝케어 3종'[사진제공=동아제약]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연말이 되면 의례적으로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은 송년회를 비롯한 각 종 술자리 모임을 잡는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즐거운 자리가 줄줄이 이어지다 보면 다음날 숙취로 고생한다.

동아제약은 송년 모임에 좀더 즐겁고 편안한 술자리를 위해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3총사를 추천했다.

'굿바이 알콜 모닝케어'는 주성분이 국내산 미배아 대두 발효 추출액(RSE)이다. 체내 알코올 대사작용을 활성 시켜 알코올 분해 효과를 나타낸다.

밀크시슬 추출 분말을 함유하고 있어 간세포 파괴 시 동반되는 혈중 효소(GOT, GPT) 수치의 증가를 억제해 알코올로 인한 간 손상도 보호한다. 이외에도 과라나·갈근·상엽·오리나무·울금·양파 추출 분말 등을 함유하고 있어 알코올에 의한 소화기 질환을 예방한다.

대표적인 숙취 증상인 두통·어지러움·구토·복통 등의 증상도 더욱 효과적으로 완화시켜 준다. 

'모닝케어 플러스'는 유산균발효다시마추출물 성분을 강화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유산균발효다시마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 받은 개별인증원료다.

여성들의 음주 후 숙취와 피부고민을 덜어줄 제품엔 ‘모닝케어 레이디’가 있다.

모닝케어 레이디는 기존 모닝케어의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국내산 미배아 대두 발효 추출액(RSE)·밀크씨슬 추출분말·울금 외에도 피부 탄력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연잎추출물·히알루론산·그린커피빈추출물 등의 성분이 추가돼 있다.

맛있고 상큼한 맛을 더해 주는 블루베리농축액을 사용해 마시는 즐거움도 있다. 기존 100ml의 용량이 여성이 마시기엔 양이 많다라는 의견을 수렴해 75ml로 줄여 복용의 편의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