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2회 수영안전교육 한마당 축제' 개최

2014-11-19 14:32

 

[사진=왼쪽 두번째부터 황우여 교육부장관,곽상욱 시장,안민석 의원]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9일 오산시스포츠센터에서,교육부와 국회안전포럼이 주최하고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제2회 수영안전교육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우여 교육부장관,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설훈 위원장, 국회안전포럼 서상기 의원,안민석 국회의원, 문영근 시의회의장 등 정치계 주요 인사와 전국 시도·시군구 교육장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오산시가 전국 최초로 실시 중인 ‘초등학교 3학년 수영교육’을 알리고, 요즘 가장 중요한 이슈로 부각된 ‘안전’문제에 대해 지역공동체와 함께 대처하고 안전문화의 전국적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사진=오산시청 제공]


행사는1부는 내외빈 인사말 유공자 표창에 이어 오산안전수영에 대한 설명과 다른 지역사례 발표가 있었으며,이어 2부에서는 안전수영을 참관하고 심폐소생 체험, 안전교육 선포식이 진행됐다.

곽상욱 시장은 “오산시는 그동안 수영교육 활성화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수상 안전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해왔다.” 며 “이번 행사가 지역공동체의 협력을 이끌어내고,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