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환균 한국ESA생산자연합 대표, 금탑산업훈장 수여

2014-11-11 15:02
본지 김선국 기자, 농업 발전 공로…대통령상 표창

[사진=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아주경제 배군득 기자 = 친환경농산물 직거래 법인인 한국ESA생산자연합 김환균 대표가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정부로부터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정부는 이날 농협중앙회에서 '꿈을 모아 미래농업, 힘을 모아 행복농촌'을 주제로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김환균 대표를 비롯해 130여명에게 훈·포장과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홍원 국무총리를 비롯해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최원병 농협중앙회장, 농업인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금탑산업훈장를 수여한 김환균 대표는 생산자 주도형 친환경 농업기반 조성, 다양한 판로 개척 및 안전 농산물의 안정적 공급으로 친환경 농업의 확산 및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언론인으로는 김선국 아주경제 기자가 대통령 표창을, 문영재 이데일리 차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받았다.

정홍원 총리는 "농업인의 날은 많은 국민들이 함께 해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체험과 축제의 장이 되고 있다"며 "우리 농산물에 대한 국민의 더 큰 사랑으로 확산돼 농업의 미래를 여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동필 장관은 "어려움 속에서도 풍년 농사를 일궈주신 농업인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모든 국민이 소중한 농업·농촌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