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삼성 보안플랫폼 '눅스' 지원 발표
2014-11-11 10:59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11일 ‘CA 모바일 API 게이트웨이(CA Mobile API Gateway)’가 모바일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Samsung KNOX)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상호 협력을 통해 CA와 삼성은 삼성 녹스 고객이 모바일 앱 싱글사인온(SSO)을 이용하고 기업용 모바일 앱 접속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에 대한 앱 접근을 통제하는 엔드투엔드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삼성 녹스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대한 단말ㆍ앱ㆍ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보안 플랫폼이다.
CA 모바일 API 게이트웨이와 삼성 녹스 통합 솔루션은 기업이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도입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인종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무는 “앞으로 5년간 기업 환경에서 최대 8억대의 모바일 기기가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보호하는 일은 비즈니스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며 “CA API 관리 및 보안 기술과 삼성 녹스가 통합됨에 따라 단말기에서 API에 이르기까지 보다 광범위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면서 사용자 편의는 그대로 유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CA와 삼성 녹스의 통합 솔루션은 ‘CA 월드 2014’ 전시장에서 시연된다. CA는 이달 11~13일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의 주요 파트너로 참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