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취업 자신있어요”

2014-11-07 09:40
지도교수와 함께하는 ‘취업 힐링캠프’ 실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가 5~ 7일 충남 천안에 위치한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인문사회 · 자연과학계열 재학생 310여명을 대상으로 지도교수와 함께하는 ‘취업 힐링캠프’를 실시했다.

힐링캠프는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취업 마인드 업 ▲나의 인생그래프 ▲드림 컴퍼니 프로젝트 ▲커리어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취업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학생들이 사회 진출에 앞서 직무를 사전에 체험하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계열별 학과 특성에 맞게 운영했다.

이번 힐링캠프에 참여한 권혁진(2학년, 호텔관광계열) 학생은 “캠프 참여 전에는 나에게 도움이 될지 의문이 있었는데 좋은 강사진과 프로그램으로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경력을 개발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인천재능대는 취업률 제고를 위해 공학 · 예체능계열 8개 학과 34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0~ 12일 2박 3일간 맞춤형 집중취업 및 진로설계 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윤정혜 학생취업지원센터장은 “학생들이 취업 캠프에 참여하는 시간에 교수와 조교를 위한 취업 동향 및 취업지도방법에 대한 워크숍을 실시하여 교수, 조교, 학생이 함께 취업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캠프 종료 후에는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자신감을 재조명 할 수 있는 총장님의 취업의지 강화 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인천재능대는 진로에 대한 명확한 목표 및 방향을 잡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진로방향을 설계하고 취업에 대한 두려움과 자신감이 부족한 학생들에 대한 취업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매년 취업 힐링캠프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지도교수와 함께하는 ‘취업 힐링캠프’[사진제공=인천재능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