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인성코칭지도사 전문가 과정”수료생배출
2014-11-03 09:21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는 3일 고양시여성회관에서 ‘인성코칭지도사 전문가 과정’ 수료식을 갖고 수료생 18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최근 과학 기술, 물질문명의 발달로 인해 심화되는 인간성의 상실요인을 극복하고, 학교폭력 집단 따돌림, 우울증, 자살이 많은 현실을 초기에 막기 위해 청소년들의 인성교육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주도적 으로 인성 함양을 체계적으로 지도할 인성교육 전문가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이에 찾아가는 시군직업 교육의 일환으로 고양시에서 2개월 동안 진행된 이번 과정은 필요한 교육과정이며, 향후에도 학대되어야 할 직업교육이다.
수료생들은 인성의 기초, 인성코칭, 인성지도방법, 인성교육, 강의 시연 등 인성코칭지도사 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한 실무 위주의 교육을 80시간 동안 이수했다.
교육생 전원이 대부분 수료할 만큼 교육에 높은 관심과 참여도를 보였으며, 향후 수료생들은 자발적인 팀을 구성하여 고양시 내 초․중등학교,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현장실습에 참여하면서 취업을 위한 실질적 직무능력 함양에 힘쓸 예정이다.
차정숙 소장은 “이번 교육이 경기북부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새로운 자신감을 심어주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의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수료 후에도 꾸준한 구인처 발굴 및 취업연계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