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배후수요·안정적 임대수익...주목받는 위례신도시 '스칸디몰'

2014-10-29 14:27

아주경제 임두리 기자 = 최근 한국토지공사가 분양한 위례신도시 A1-11블록과 A1-61블록의 단지 내 상가의 평균 낙찰가율은 비슷한 시기에 나온 별내신도시나 서초 보금자리지구의 상가 평균 낙찰가율(109~184%)을 훨씬 웃도는 214%·190%에 도달하며, 상가시장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건설사들이 공급한 물량도 분양이 마감되면서 프리미엄까지 붙는 등 지난해 9월 위례신도시에서 공급된 ‘위례 아이파크 1차’ 상업시설은 이미 계약이 모두 완료된 상태다. 현재 프리미엄만도 1억 원까지 훌쩍 오른 상태이며, 상반기 분양한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은 최대 49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한지 4일만에 모두 완료됐다.

전문가들은 “위례신도시는 최근 입주를 시작하면서 배후수요가 탄탄해지고 있는데다 향후 이주수요까지 감안하면 유동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서울 및 수도권 내 유망 투자처 중 하나로 꼽힌다”고 말하며, 안정적인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사진 = '위례신도시 스칸디몰' 조감도]


경기도 성남시 위례신도시 내 C2-2·3블록에 지상1~2층 대규모 상업시설 스칸디몰이 등장해 주목받고 있다.
2-2블록 지하1층~지상 2층 46호, C2-3블록 지하1층~지상 2층 32호로 구성되었으며, 이국적인 외관이 한눈에 들어오는 스트리트 몰로써 문화와 테마가 살아있는 디자인과 각종 조형물을 느낄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상업시설이다.

또한, 점포 전•후면에 유럽형 테라스를 설치한 단지 앞 위례중앙역(예정)트램선과 수변공원 •휴먼링 등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설계가 돋보인다.

단지 중앙에는 트램역이 통과해 트랜선을 이용하면 삼성역 10분, 신사역 20분이면 이동할 수 있으며, 복정역 우남역(예정)을 도보 이용가능하고 송파대로, 헌릉로, 서울외곽순환도로로 진입이 용이하여 편리한 교통을 제공한다.

창곡천과 1만 여평 규모의 수변공원과 연결되는 곳에는 만남의 광장과 쾌적한 휴식공간을 통해 약 10만 여명의 유동인구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위해 각 진출입구마다 다른 컨셉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도로변에는 출입구에는 기존상가와 다르게 차별화된 고급이미지와 북유럽 상가의 컨셉에 맞는 이색적인 조형물을 설치해 상가 안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트램정거장과 연결된 골목에는 정자동 카페골목과 같은 테라스형 카페거리를 만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층고를 높여 채광과 개방감을 확보했고, 점포 출입구를 대로변에 배치해 시인성을 높여 집객효과를 극대화 하는 등 유동인구를 통한 안정적인 임대수요를 예상할 수 있다.

사업지 인근에는 삼성래미안 등 중대형 평형 아파트가 형성되어 있고, 위례신도시 내 남측방향으로는 주제공원이 인접한 고급주거단지가 형성되어 있는 등 도보권내에 약 4만 명의 상주인구가 예상되어 서울 동남권의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강남·송파·분당을 연결하는 신흥상권으로 잠재보유력이 풍부하다.

분양문의 : 02-406-5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