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API 스토어'에 요우커 사로잡는 전문 지도 떴다"
2014-10-20 12:50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에서 가장 많이 찾는 화장품 지점을 비롯해 주요 관광지, 도로명 주소에 이르기까지 한국관광공사 및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관광 데이터를 기반으로 총 50만 건 이상의 POI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한국식 한자 표기법이 아닌 중국식 단어 표현법으로 지원, 중국어 지도 서비스의 정확도 및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또 중국어 명칭 검색 시 법·행정동 코드, 해당 좌표를 반환하여 주는 '중국어 명칭 검색 API'도 함께 제공한다. BC카드가 중국 은련카드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 정보 및 주요 쇼핑지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완쭈안한궈 APP'에 지도 API와 명칭 검색 API를 적용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중국어 지도 API'는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기능을 지원해 기존 지도 서비스 확장에 쉽다.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 업체의 경우 자사 서비스 내 전국 가맹점 위치 및 가맹점 검색 기능뿐만 아니라 지도 위 브랜드 로고와 정보를 표시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지역 광고 서비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중국어 지도 API'는 △1/1000, 1/5000 수치 지형도 기반의 고품질 지도 배경 △국내 최다 중국어 상호, 명칭 데이터베이스(DB) △중국어 명칭 검색 △커스터마이징 디자인, 애니메이션 △웹·앱 및 다양한 디바이스 적용 등이 가능하다.
배상민 에스앤비소프트 대표는 "보다 다양한 서비스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중국어 번체, 일어, 영어로 POI API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도 API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종민 KTH 공간정보사업본부장은 "별도의 시스템이나 솔루션 고도화없이 API 적용만으로 단기간에 중국어 지도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 관광의 큰 손이 된 요우커를 잡고자 하는 많은 유통업체 및 관광 관련 사업자들에게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