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북스, 한국공학한림원과 MOU, 'who? 엔지니어' 시리즈 발간

2014-10-19 12:51

[서 who? 엔지니어 시리즈 공동 발간을 위한 (주)스튜디오 다산-한국공학한림원 업무 협약식이 열리고 있다. (주)스튜디오 다산 김선식 대표(좌측), 한국공학한림원 정준양 회장(우측)]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위인전 시리즈 '후? 시리즈'를 발간해온 도서출판 다산북스가 한국 공학자들의 업적을 조명하는 'who? 엔지니어' 시리즈를 출간한다.

다산북스는 지난 17일 공학 진흥을 위한 특수법인단체 '한국공학한림원'과 '후? 엔지니어' 시리즈 30권 출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공학한림원은 공학 기술에 관한 청소년, 어린이의 흥미와 지적 토대를 두텁게 하자는 취지 하에 ㈜스튜디오 다산의 who? 엔지니어 시리즈 30권을 새롭게 기획, 제작, 출간하는 데 필요한 자원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산 측은 앞서 세계 위인전 100권 완간에 이어 근현대 한국 대표 인물들을 조명한 한국 위인전 시리즈를 기획 출간해 그간 전기 연작만 300만부 이상 판매 부수를 올렸다.


▶(주)다산북스는=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 정신과 애민정신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단행본 출판사입니다. 현재 다산북스(경제경영), 다산라이프(자기계발), 다산책방(문학), 다산초당(인문,역사), 다산에듀(자녀교육,청소년), 놀(청소년문학), 다산어린이(어린이), 오브제(실용에세이)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