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보훈청, 제대군인들 취업 지원위해 기업현장 탐방

2014-10-10 09:26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취업지원 프로그램 '부훈(釜勳)! Let's 보고! Job고!'

[사진=부산보훈청 제공]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지방보훈청(청장 유주봉)은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제대군인주간을 맞아 8일 중장기복무 제대군인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기업현장 탐방 프로그램인 「釜勳! Let's 보고! Job고!」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제대군인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미정 강사의 『성공취업을 위한 면접 이미지메이킹』 강의를 시작으로 기장 소재 S&T모티브(주), (주)대영특수고무 2개의 기업체를 방문하여 현장을 둘러보고 채용직종에 대해 구직면접을 하는 순으로 이루어졌다.

제대군인들과 같이 기업체 현장을 둘러본 유 청장은 “국내우수 강소기업의 경우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내적역량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 제대군인 본인의 열정과 의지만 있다면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문성을 키워 제2의 찬란한 인생을 설계할 수 있다”며 따뜻한 격려를 했다.

「釜勳! Let's 보고! Job고!」는 부산지방보훈청 고유의 기업현장 탐방 프로그램으로 제대군인들의 기업체 생산․탐방, 현장 구직면접 원스톱과정을 통해 제대군인의 중소기업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취업률을 향상하고자 2013년 9월 시작되었으며, 현재 제대군인들의 호응에 힘입어 6회째를 맞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