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 가을 맞이 업데이트

2014-10-08 09:18

[사진제공-넷마블]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8일, 모바일 SNG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 for Kakao(개발사 라쿤소프트)’에 가을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박 터트리기, 캐릭터 강화 등의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박 터트리기는 보유 중인 모든 캐릭터가 박에 모래 주머니를 던지는 콘셉트의 특별 콘텐츠로 피해를 입히는 만큼 골드와 경험치를 제공한다. 매일 새벽 1시에는 전일 전체 이용자가 입힌 피해 정도에 따른 추가 보상을 모든 참여자에게 일괄적으로 지급한다.

캐릭터 강화는 하트를 사용해 캐릭터를 성장시킴으로써 일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다. 캐릭터를 강화할 때마다 박 터트리기에서 입힐 수 있는 피해도 함께 커지기 때문에 보다 큰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할로윈을 앞두고 마련한 신규 건물 3종 공동 묘지, 마녀의 집, 호박머리 장식물과 타임머신 시계탑, 대관람차 등의 새로운 놀이동산도 등장했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가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운동회의 백미, 박 터트리기를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에서 즐기며 풍성한 혜택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며 “할로윈 콘셉트로 준비한 다채로운 건물로 학교를 꾸며 가을의 분위기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3일(월)까지 하루에 한번 이상 박 터트리기에 참여하는 이용자들과 세 명 이상의 캐릭터를 3단계까지 강화시키는데 성공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30만 골드씩을 지급하고 추첨을 거쳐 하트와 공동 묘지 건물 등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4월 29일(화) 출시한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는 학생 회장이 된 주인공이 폐교 위기에 처한 학교를 일으켜 세우는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게임으로 화사한 그래픽과 풍부한 소셜 콘텐츠가 특징이다.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는 카카오 게임하기를 비롯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게임과 관련한 세부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arbleschool)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