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음식 주문앱 요기요, ‘2014 대한민국 맛집 TOP100’ 공개

2014-10-08 09:14

[사진제공-요기요]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배달음식 주문앱 ‘요기요’가 우리나라 최고의 배달음식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요기요 2014 대한민국 맛집 TOP 100’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요기요는 고객이 선호하는 우수 음식점을 널리 알리고 가맹 음식점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의 평가가 가장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달 음식점 100곳을 ‘2014 대한민국 맛집 TOP 100’으로 선정했다.

대한민국 맛집 TOP 100은 요기요 실사용자들의 지난 1년 동안의 주문 및 리뷰 누적데이터를 심층 분석해 고객의 평가 점수, 단골주문 비율과 음식점의 주문이행률 등 다양한 지표들을 점수화해 선정됐다.

또, 요기요는 ‘2014 대한민국 맛집 TOP 100’으로 선정된 음식점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을 지원해 가맹 점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요기요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대한민국 맛집 TOP 100’이라는 스티커가 상호 옆에 표시되며 맛집을 일일이 소개하는 페이지가 마련된다. 또한 ‘TOP 100 맛집 선정’을 알리는 설치용 배너 등을 제공, 오프라인 매장 홍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요기요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선정 음식점들의 소개가 이뤄진다. 상위 10개 업체에게는 홍보 영상 제작을 무료로 제공 지원해 요기요 어플리케이션 내에 게재될 예정이다.

요기요의 박지희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묵묵히 자기자리에서 성실하게 음식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숨은 맛집들이 그만큼 알려지고 고객들에게 더욱 더 인정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에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요기요가 이 분들의 훌륭한 마케팅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맛집 TOP 100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영예의 최상위 10개 업체에는 △미스몽도시락(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등원(대구 북구 산격2동), △카페몽(경기 광명시 광명1동), △광떡볶이(서울 성동구 성수동), △24시두연(경기 구리시 교문동), △신황제(경남 김해시 어방동), △진지(경기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본만쥬 대전 한남대점(대전 동구 홍도동), △피자마스터(서울 광진구 자양4동), △원빈-창동(서울 도봉구 창동) 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