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주간 맞아 행사 다채
2014-10-07 11:36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지방보훈청(청장 유주봉)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제대군인 주간'을 맞아 제대군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이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우선 8일에는 부산울산중소기업청과 협업으로 강소기업 탐방 및 중소기업 현장면접 프로그램인 「釜勳! Let's 보고! Job고!」 제3차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기장소재 2개 업체가 참여하여 생산현장 탐방 및 현장면접 실시 등으로 제대군인의 일자리 창출과 원활한 사회 복귀를 위한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10일에는 제대군인이 다수 거주하고 있지만 진해지역으로는 처음으로 원거리 순회상담을 진해기지사령부 해군의 집에서 실시하며, 8일과 13일에는 「제대군인 주간」 및 제대군인들의 역량을 홍보하고자 부산역 광장 거리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 14일에는 제대군인 우수 채용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체 인사담당자 간담회를 개최해 제대군인의 근면성과 우수성을 홍보한다. 그리고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응원의 한마디!” SNS 이벤트도 부산지방보훈청 트위터(http://twitter.com/GiantsBohun)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giantsbohun)에서 14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