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섭기만한 치과치료, 임플란트 치아교정도 수면치료로

2014-09-25 11:23

[수면치료 치아교정]


아주경제 조애경 기자 = 수면마취 치과치료로 치과 통증, 공포감 극복 가능하다.

임플란트 치료 및 치아교정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걱정되는 것이 바로 치과 공포감이다. 치과치료는 시기를 놓치면 치료 가격 및 통증이 부담되기 마련이다. 이에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치과치료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를 획기적으로 줄인 수면치료가 대세다.

분당 수면치료 치과로 알려진 서현역 물방울레이스치과 김학범 원장에 따르면 “수면치료는치과 환자 중 통증, 공포가 심하거나 고혈압, 당뇨 등의 질병으로 치과치료를 망설이는 분들에게 만족도가 큰 치료법이다” 고 전한다.

이와 같이 수면치과 치료법은 가수면 상태에서 의료진과 의사소통이 가능한 상태에서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임플란트, 사랑니 발치, 충치치료, 급속교정 등 다양한 치과치료에 모두 적용 가능하며 잠깐 자고 일어나면 모든 시술이 끝나 극심한 고통과 두려움,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어 더욱 인기다.

수면상태인 환자를 시술하기 때문에 치료에 집중할 수 있어 의료진과 환자 모두 짧은 시간에 보다 우수한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수면치료는 의료사고와 부작용에 대한 위험이 크기 때문에 꼭 수면치과치료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준비된 장비가 준비 되어 있는 지 확인해야 한다.

김원장은 “혹시 모를 응급상황을 대비하여 수면치과치료에 경험이 많은 의사와 마취과 전문의 및 스태프(Staff) 그리고 모니터링 장비가 갖추어진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것"을 권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