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 카페 모바일 웹 대폭 개편
2014-09-24 09:56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카페 모바일 웹(m.cafe.daum.net)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UX(사용자 경험)를 적용해 대폭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첫 화면부터 달라졌다. 감성적인 이미지 위주의 화면 구성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하고 추천 콘텐츠를 전면 배치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다양한 관심사, 유용한 정보를 담은 카페들을 선별해 보여준다. 매 시간 다음 카페에서 가장 화제가 되는 게시글들도 볼 수 있으며 별도의 가입 과정 없이도 모바일 웹으로 접속할 때마다 다음에 개설된 1000만개의 카페와 콘텐츠를 고루 접할 수 있다.
게시물 목록을 하나씩 선택할 필요 없이 화면을 좌우로 쓸어 넘기는 스와이프 기능으로 목록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다. 게시글에 달린 댓글을 읽기 위해 페이지를 이동해야 했던 번거로움도 개편 이후에는 찾아볼 수 없다. 게시글 본문과 댓글이 한 화면에 같이 보여진다. 카페 검색 기능이 추가돼 원하는 게시물을 찾아보거나, 게시판에 적용된 말머리 기준으로 목록을 선별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페 내 이미지들을 모바일 단말기의 해상도와 비율에 맞춘 썸네일로 제공해서 이미지 탐색 편의와 앨범 게시판 가독성도 높아졌다. 게시글 작성 시 이미지와 본문의 편집, 작성한 글 수정도 문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