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제작 및 관련 콘텐츠 갖춰...'소비자 공략' 하는 한복전문 업체

2014-09-22 16:27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가까운 과거, 결혼예복으로서 한복은 턱시도와 웨딩드레스에 완전히 밀려나 있었다. 최근에는 결혼한복에 내재된 동양철학 관념과 민간 기복신앙의 의미가 재조명을 받으면서, 한복의 위상이 다시 높아졌지만 결혼정장에 비해서는 그 비중이 아직 낮은 편이다.

이런 상황에서 확실한 한복 제작과 코디네이션 능력을 갖추고 소비자들에게 한복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강남 소비자를 공략하는 결혼한복 업체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 = 솜씨명가 제공]


그중 솜씨명가의 주요 제품에는 결혼한복, 신랑신부한복 이외에 전통 예단과 침구도 포함된다. 품질 유지를 위해 주문을 100% 예약제로 받는 것이 특징이다. 솜씨명가에서 이용하는 원단은 경남 진주에서 자체 운영하는 직조 공장에서 제조한 것으로, 그 원료도 국내산 실크만 엄선한다.

솜씨명가 홈페이지에서는 한복을 입는 법, 관리법, 보관법, 절하는 법 그리고 함 등 결혼한복 관련 콘텐츠가 풍부하다. 또한 한복을 착용한 스타들의 사진을 볼 수 있고, 관련 방송보도 자료와 잡지 기사, 사극 드라마 협찬 자료를 확인할 수도 있다.

㈜솜씨명가 김종묵 대표는 “솜씨명가의 제조·유통 체계 그리고 한복 관련 콘텐츠는 고객의 믿음을 기반으로 한복을 통해 우리 민족의 얼을 확고히 세우겠다는 정신이 반영된 것”이라면서 “한복 문화의 저변을 꾸준히 확대해서 신랑신부한복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문의 전화 : 02-516-1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