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유니온청소년오케스트라 가을음악회’ 개최

2014-09-21 19:40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고양시 일산동구는 지난 20일 저녁 라페스타 중앙무대에서 대한민국 10번째 100만 인구 도시 진입을 기념하여 ‘유니온청소년오케스트라 가을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음악회는 100여명의 유니온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루며 ‘맘마미아 OST’, ‘하울의 움직이는 성’, ‘아리랑’ 등의 친숙한 곡을 연주하고 특별 초청된 고양시 신한류예술단이 ‘소노리떼 클래식 앙상블’ 등 수준 높은 곡들을 선보이며 라페스타의 가을 저녁을 감동의 선율로 물들였다.

공연을 관람한 한 시민은 “주말저녁 가족과 함께 멋진 공연을 감상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라페스타 거리에 클래식 공연이 어우러져 마음을 살찌우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온 유니온오케스트라 가을음악회는 고양시의 대표적인 청소년 클래식 공연으로 클래식, 가곡 등 다양한 장르를 연주해 고양시를 ‘창조적 문화예술도시’로 만들어 가는데 일조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라페스타 거리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문화 거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