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에서 투자까지’, 인천지역 벤처․엔젤 투자생태계 조성
2014-09-17 14:47
인천중기청,「VC․엔젤 투자유치 전략교육」 및 「투자유치 상담회」개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최광문)은 인천대학교, 인천정보산업진흥원, 인천창업보육센터협의회와 공동으로 지역내 창업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한「VC․엔젤 투자유치 전략교육」을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송도미추홀타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투자를 받고자 하는 창업․벤처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벤처․엔젤투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전문 투자자들이 벤처와 엔젤투자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창업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에 대해 강의하며, 교육 후에는 참가자와 강사 간의 교류의 시간을 마련하여 자연스럽고 지속적인 네트워킹이 형성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유치 교육 이후에는 창업기업의 맞춤형 투자전략 제시를 위한「투자유치 상담회」가 26일 오후 1시부터 인천대학교 미추홀캠퍼스 A동 506호에서 진행된다.
참여기업은 VC․엔젤 투자자와 1:1 상담의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투자유치 가능성이 높은 기업*은 1:1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올 4분기에 유관기관과 함께 인천지역의 벤처․엔젤 투자 활성화를 위한 멘토링 우수기업 투자설명회(IR) 등을 개최하여 실제 기업투자까지 이어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교육 및 상담을 받고자하는 기업이나 관심있는 분들은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창업성장지원과(032-450-1124)로 문의하면 된다.